Q1. 거울을 보면 괜찮은 것 같은데 사진만 찍으면 얼굴이 이상하게 나와요. 왜죠?

Q2. 내가 찍은 셀카는 괜찮은데 남이 사진을 찍어주면 얼굴이 너무 달라요. 왜죠?

Q3. 내가 생각한 내 인상과 남이 본 내 인상이 너무 달라요. 왜죠?

세 질문에 대한 공통적인 답은? 바로 얼굴 비대칭! 습관적으로 한쪽 신체만 사용하거나 옆으로 누워 자는게 생활화 돼있다면 얼굴에도 불균형이 초래될 수밖에 없다. 골반과 척추가 균형을 이루지 못해 얼굴에도 영향이 가는 것. 

나도 김태희나 한가인처럼은 못돼도 대칭적인 얼굴을 갖고 싶다! 하는 분들은 꼭 읽고 가야할, 얼굴 대칭 만드는 방법 여섯개를 준비했다.

1. 올바른 자세 생활화

장시간 동안 컴퓨터를 하거나 전화 통화를 할 때 한 쪽 턱을 괴거나 전화기를 어깨와 얼굴 사이에 고정시켜 받는 행동은 얼굴에 압박을 주어 얼굴을 붇게 하고 변형을 일으킬 수 있다. 다리 꼬는 자세도 자제. 다리를 꼬면 골반하고 척추가 틀어지면서 얼굴 비대칭까지 불러일으킬 수 있다.

2. 시선은 15도 유지

스마트폰이나 모니터를 볼 때 고개를 내려서 보면 거북목이 될 확률이 높다. 시선을 위로 하면 자세가 불안정해져 얼굴 비대칭을 유발하게 된다. 언제나 피사체는 15도 아래에 두고 시선만 내리깐다.

3. 뭉친 얼굴 근육 수시로 풀어주기

근육을 수시로 풀어주면 뻣뻣해진 얼굴 근육이 풀어지면서 얼굴 비대칭 해소에 도움이  된다. 특히 귀 뒤의 뭉친 근육을 중점적으로 풀어주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귀 뒤의 유양돌기가 두드러지는데 이게 점차 커지면 얼굴선이 불균형해져서 인상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잘 풀어줘야 한다.

4. 골반 교정

얼굴 비대칭의 주원인은 바로 비뚤어진 골반. 허리 비틀기, 다리 포개어 앉기 등 허리와 골반에 자극을 주는 스트레칭 및 요가를 생활화 하자. 처음에는 아플 수 있지만 계속 자극을 주다보면 뻣뻣하던 몸이 시원해지고 가뿐해질 것. 


5. 질긴 음식은 피하기

오징어나 껌, 젤리 같은 질긴 음식물은 턱을 많이 자극하고 씹는 근육인 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해서 사각턱이 될 수 있다. 음식을 먹을 때 한 쪽으로만 씹는 것도 안 좋은 습관 중 하나. 씹는 방향에 따라 턱의 한 쪽 근육이 커지면서 안면 비대칭이 심화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6. 반찬은 싱겁게

국 따로 반찬 따로 먹는 한국인의 식습관은 염분을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게 된다. 짠 음식은 부종을 유발할 수 있어 얼굴 라인을 넓적하게 만들 수가 있다. 되도록 싱겁게 먹고 물을 자주 마셔 부기를 제거하는 게 좋다.

인턴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