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봄에 접어든다. 환절기가 찾아올때마다 쉽게 으슬으슬해지는 연약함으로부터 벗어나고 싶다. 이제부터라도 면역력을 관리해야할 때. 그래서 준비했다. 면역력 증가시켜주는 과일 7.

 

 

키위

새콤한 키위. 키위는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다. 비타민C는 면역체계 강화에 아주 중요한 영양요소이며 비타민E는 면역 반응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백혈구들을 생성한다.

 

 

 

수박

여름에 몇통은 해치우는 수박. 다른 과일들과 마찬가지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며, 호흡기 염증을 줄여주고 질환을 예방한다.

 

 

 

포도

포도 안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은 몸을 튼튼하게 지켜주는 항산화물질이다. 연구에 따르면 포도주스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장과 폐의 면역 세포를 증가시킨다고 한다.

 

 

 

딸기

맛있을 뿐만 아니라 유익한 영양소가 함유된 딸기. 딸기는 비타민A와 비타민 C, 미네랄, 항산화성분이 풍부하며 칼로리가 낮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사계절 내내 먹을 수 있는 항산화 과일로 비타민C와 비타민 E가 풍부하며 영양소도 많다. 요거트에 곁들이거나 소스로 만들어먹으면 좋음. 

 

 

 

자몽

색깔도 예쁜 자몽. 비타민, 바이오플라보노이드, 파이토뉴트리언트 등 면역력에 좋은 영양소는 다 포함하고 있는 과일이다.

 

 

 

오렌지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기로 유명한 감기 예방 필수템 오렌지. 연구에 따르면 오렌지는 항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암을 예방해주고 염증이 심화되는 걸 막아준다.

 

 

인턴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사진 : flic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